'2025 GH 청춘 빌드업 창업 공모전' 개최 안내. /사진제공=경기도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청년들의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2025 GH 청춘 빌드업 창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춘의 아이디어, 경기도의 미래를 빌드업하다!' 표어 아래, 산업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 자격은 청년(19세 이상 39세 이하)으로 경기도 소재 대학(원) 재·휴학생, 경기도에 창업한 3년 이내 초기창업자·초기창업기업 근로자,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자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 2단계로 진행한다. 창의성, 사업성, 실현 가능성, 사회적 가치 등을 종합 평가해 대상 1팀을 비롯해 최우수상(2팀), 우수상(3팀), 장려상(4팀) 등 총 30개 팀을 선정한다.

GH는 이번 공모전을 단순한 포상에 그치지 않고, GH 창업특화주택 입주까지 연계하는 전방위적 지원을 목표로 한다. 수상팀에는 'GH 창업특화주택' 입주 가점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해당 특화주택은 수원시 권선동에 건립 중인 복합주거모델이다. 저렴한 임대료를 기반으로 취·창업 지원과 엑셀러레이팅, 마케팅, 자격증 교육 등 입주자(기업)를 위한 다양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무상 제공한다.


임대주택 210가구와 공유 오피스 4개 호실을 갖췄으며 내년 하반기 입주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2026년 1월12일부터 23일까지이며 시상식은 3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