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5일부터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구매·보유한 가전에 맞춰 기존 가구장 철거부터 시공, 제품 설치까지의 과정을 한 번에 제공한다. 삼성전자 로지텍의 공식 가구 리폼 전문 협력회사를 통해 운영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9월부터 냉장고∙오븐 등 주방가전을 대상으로 가구장 리폼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시작 이후 매월 이용 고객이 약 50%씩 증가하고 있다.
고객 호응에 힘입어 서비스 대상 제품과 혜택이 확대된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서비스 대상 제품을 '비스포크 AI 콤보' 일체형 세탁건조기, 원바디 세탁기∙건조기, 드럼형 세탁기와 건조기 등 세탁가전까지 확대한다. 신규 구매 고객뿐 아니라 기존에 삼성전자 가전을 보유한 고객들도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총 31가지의 다양한 가구장 설치 옵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주목받는다. 가전 제품 형태와 배치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상부장 ▲수납장 ▲테이블장 ▲홈바 등의 옵션을 선보인다. 설치된 가구장은 가전 제품과 도어 라인을 맞춘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통일감 있는 공간을 완성한다.
1년간 AS를 제공할 예정이며, 상부장 처짐 현상에 대해서는 최대 5년간 무상 AS를 보증한다. 철거 비용이 포함된 정찰 금액제로 투명하게 운영하는 동시에 EO 등급 자재를 사용해 제품 신뢰성을 높였다.
서비스 대상 품목인 냉장고∙세탁기∙건조기를 'AI 올인원 2.0'으로 구독할 경우 ▲신속한 AS를 제공하는 'AS 패스트트랙'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날짜에 딱 맞춰 설치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간 맞춤 설치' 등 구독 고객 전용 케어 블루패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용훈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주방가전 가구장 설치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대상 범위를 확대했다"며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