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이 세계적 ESG 경영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 사업모델을 고도화하고 있다. 사진은 ESG 리포트.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이 세계적 ESG 경영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 사업모델을 고도화하고 있다. 사진은 ESG 리포트.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이 지속가능경영 모델 확립에 힘쓰고 있다.

한미약품은 '2022-23 ESG 리포트'를 홈페이지에 게재했다고 8일 밝혔다.


2018년 제약업계 최초로 CSR리포트를 발간한 이후 매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세계적인 ESG 경영 흐름에 발맞춰 올해 보고서 이름을 ESG 리포트로 바꿨다.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지침 GRI를 기준으로 작성된 이번 ESG 리포트에는 환경(E)과 사회(S), 지배구조(G)를 중심으로 한미약품이 구축한 ESG 경영 모델과 기조, 정책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됐다.

세부적으로 ESG와 R&D(연구개발), 인권, 윤리와 준법, EHS(환경.보건.안전)경영 등이 주제별로 정리돼 있다. 이중 중대성 평가(환경, 사회, 재무 영향을 동시에 고려)를 토대로 추출한 14가지 중대 이슈를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에 대한 현황들도 수록됐다.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친환경 경영 기조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마련한 탄소중립 중장기 로드맵, 기후변화 위험 관리 방안, 인권실사 대비 등도 제시됐다. 한미약품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 현황들도 정리했다.

한미약품의 ESG 리포트를 검증한 한국표준협회는 "한미약품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원활하게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운영하면서 지속가능경영 모델을 고도화하고 있다"며 "외부에 공표되는 이번 리포트 발간을 통해 한미약품의 ESG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신뢰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