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캐슬. /사진=JTBC 방송캡처
SKY캐슬. /사진=JTBC 방송캡처

1%대로 출발한 ‘SKY 캐슬’이 15%를 넘어 20%시청률을 향해 진경중인 가운데 'SKY 캐슬' 촬영장소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JTBC 드라마 '스카이캐슬(SKY캐슬)'은 대한민국 상위 0.1%가 모여 사는 SKY 캐슬 안에서 남편은 왕으로, 제 자식은 천하제일 왕자와 공주로 키우고 싶은 명문가 출신 사모님들의 처절한 욕망을 샅샅이 들여다보는 리얼 코믹 풍자 드라마다.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가은아빠'에는 'JTBC SKY 캐슬 촬영한 17억대 고급전원주택'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하나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 속 JTBC 드라마 'SKY 캐슬' 촬영지는 용인 타운하우스 라센트라는 골프장 안에 위치한 골프 빌리지. 해당 93평형 고급전원주택은 대기업 임원, 상위 1% 부자들이 거주한다는 프리미엄 타운하우스 중 하나로 알려졌다. 

고급주택이나 빌라가 한데 모여 단지를 이루고 있는 만큼 단지 내에는 스파, 실내골프장, 라운지, 피트니스센터 등 편의시설까지 완벽하게 갖춰져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케이터링 서비스를 비롯해 세차대행, 바이크, 카메라 대여, 골프회원권, 요가수업, 사우나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하고 설계했으며, 총 91세대로 320㎡ (97평형), 355㎡ (107평형), 386㎡ (117평형), 409㎡ (124평형) 규모로 구성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