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배달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배달 매출 증진 노하우’를 주제로 전국 커피베이 가맹점주 대상 라이브 강의를 진행했다.

최근 전국 배달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커피베이 강동암사역점 정은지 점주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매출 증진 노하우와 배달 운영 전략 등을 전했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방송에 참석한 점주님들이 평소에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했다는 점과 배달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전달했다.
커피베이 배달 매출 1위 매장, 가맹점에 비법 전수(왼쪽)강동암사역점 정은지 점주)
커피베이 배달 매출 1위 매장, 가맹점에 비법 전수(왼쪽)강동암사역점 정은지 점주)

강의에 참석한 점주님들은 “추상적인 조언이 아닌 실제 경험에서 우러나온 전략들이라 많이 공감됐고, 와닿았다.”, “바로 매장 운영에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궁금했던 점이 싹 씻겨 내려가는 시간이었다.”, “이런 자리를 만들어준 본사에 너무 감사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번 강의는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며, 1시간 동안 커피베이 가맹점주님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배달 매출을 위해 꾸준히 할인 쿠폰 프로모션도 실시 중이며, 최근에는 라이브 커머스 ‘배민쇼핑라이브’도 진행했다. 이 모든 마케팅 비용은 가맹점 분담금 없이 본사가 100% 부담해 가맹점 점주님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최근 배달 시장의 활성화로 배달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배달 경쟁력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전하며 “커피베이는 앞으로도 가맹점이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