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경제고용진흥원은 22일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 영상공모전' 과 5월 경품이벤트 수상자들에게 경품을 전달했다/사진=광주경진원 제공.
광주광역시 경제고용진흥원은 22일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 영상공모전' 과 5월 경품이벤트 수상자들에게 경품을 전달했다/사진=광주경진원 제공.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영상공모전 수상자들은 사용에 만족감을 표시하면서도 민간배달앱에 비해 가맹점 수가 적다며 가맹점 유치에 힘을 쏟아달라고 주문했다.

광주광역시 경제고용진흥원은 22일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 영상공모전' 수상자 5명에 대한 시상을 마쳤다고 밝혔다.


대상은 지역 고교의 한 재학생이 출품한 '오메, 위메프오'로 지역 사투리를 활용해 친근감 있게 광주공공배달앱의 이용혜택을 지역민에게 소개한 작품이다.

이 학생은 "부모님께 광주공공배달 위메프오에 대해 소개를 받고 사용하고 있던 중 영상공모전에 참여했다"라는 후기를 밝혔다.

대상 1명에게는 광주상생카드 200만원, 최우수상 1명 5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배달앱 이용권 10만원이 각각 주어졌다.


시상식에 참석한 수상자들은 평소 위메프오 사용에 대해 만족하고 있으나,민간배달앱에 비해 가맹점수가 적은 것 같다며 더 많은 가맹점 가입을 유치해 달라고 요청했다.

선정된 5개의 작품은 향후 홍보영상으로 재편집 후 전광판, SNS등 홍보매체를 통하여 방영할 계획이며, 광주공공배달앱 공식홈페이지에서 상시 확인할 수 있다.

광주경진원은 이날 영상공모전 시상과 함께 5월에 진행됐던 오텍캐리어 후원 공기청정기 경품 이벤트도 전달했다.

박성수 광주경진원 이사장은"이번 영상공모전을 통해 지역 청년, 청소년들이 공공배달앱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소중한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가맹점 신규 가입유치를 확대해 광주공공배달앱을 알리고 착한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꾸준히 홍보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