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성장성 높은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자이·포레나'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소비자들이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아파트 브랜드 1위로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래미안'이 1위로 뽑혔다. 사진은 서울 서초구 래미안 퍼스티지 아파트./사진=뉴스1
국내 시공능력평가(2022년 기준) 1위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래미안'과 5위 GS건설의 '자이', 13위 한화건설 '포레나'가 성장성 높은 아파트 브랜드로 꼽혔다.

부동산 R114는 메트릭스리서치와 함께 지난달 7~23일 전국 2992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 같은 결과가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아파트 브랜드'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 18.2%가 래미안을 꼽았다. 이어 ▲자이 14.7% ▲포레나 11.5%가 뽑혔다. 4위와 5위는 각각 ▲포스코건설 더샵(8.1%)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7.0%)가 차지했다.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아파트 브랜드. /그림=부동산R114

래미안과 자이, 힐스테이트 등이 여전한 강자로 자리매김하며 높은 성장 가치를 구축한 가운데 포레나와 더샵 등 상대적으로 새로운 이미지 브랜드들도 꾸준히 성장하며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이미지 조사에서는 ▲래미안 ▲자이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푸르지오 ▲롯데캐슬 ▲아이파크처럼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인식된 기존 브랜드들이 우위를 차지했다.

새로운 브랜드에 속하는 ▲포레나 ▲더샵 ▲써밋 ▲디에트르는 브랜드 사용기간이 긴 전통 강자들과 달리 세련되고 합리적, 고객 지향적 등 이미지에서 상대적으로 우위를 점한 것으로 조사됐다.
 

신유진
신유진 [email protected]

안녕하세요 머니S 재테크부 신유진 기자입니다. 유익한 기사를 전달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462.97하락 32.7918:05 09/26
  • 코스닥 : 827.82하락 11.3518:05 09/26
  • 원달러 : 1348.50상승 1218:05 09/26
  • 두바이유 : 94.09하락 0.1818:05 09/26
  • 금 : 1936.60하락 918:05 09/26
  • [머니S포토] 대한상의 찾은 방문규 "ESG·新기업가 정신 등 선제적 대응 감사 드려"
  • [머니S포토] SKT '자강·협력' 투 트랙, AI 피라미드 전략 추진
  • [머니S포토] 운명의 날… 野 '이재명' 지팡이 짚고 하차
  • [머니S포토] 방문규 신임 장관, 첫 경제단체 면담 중기중앙회
  • [머니S포토] 대한상의 찾은 방문규 "ESG·新기업가 정신 등 선제적 대응 감사 드려"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