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새로워진 크린토피아가 찾아옵니다!

크린토피아, 창립 31주년 맞이해 전면적인 브랜드 리뉴얼 단행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세탁 편의점 전문기업 크린토피아가 세탁 전문성을 강조하고 고객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난다.

창립 31주년을 맞이해 진행된 이번 브랜드 리뉴얼의 핵심은 △본사 △지사 △가맹점 개별 주체의 전문성이 하나로 결합되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크린토피아의 경쟁력을 내세우고, 소비자 친화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깨끗함을 상징하고 고객과의 신뢰를 의미하는 '크린토피아 스탠다드 블루(Cleantopia Standard Blue)'를 메인 컬러로 설정해 세탁 전문 기업으로서의 전문성과 자신감을 표현했다.

특히, 메인 컬러가 입혀진 새로운 브랜드 로고는 간결함이 눈에 띄며, 크린토피아의 깨끗하고 편리한 세탁 서비스를 통해 밝게 빛나는 고객들의 일상을 상징한다.

동시에 크린토피아의 심벌이라 할 수 있는 캐릭터는 기존의 고정된 헤어 스타일과 포즈에서 벗어나, 동적인 포즈 및 모자와 망토 등의 세부 요소들이 추가되어 보다 빠르고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크린토피아의 의지를 보여준다.

크린토피아는 리뉴얼한 브랜드 로고 및 캐릭터를 소비자와 만나는 다양한 접점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브랜드의 메인 로고를 기준으로 '크린토피아+코인워시', '코인워시 365' 등 매장 유형별 로고들을 통일성 있게 정립하고 각 매장의 인테리어를 새롭게 리뉴얼해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동시에 브랜드 캐릭터를 각종 홍보물 및 패키지, 배송차량 등의 다양한 매체에서 노출시켜 소비자와 가깝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

세탁전문점 창업 가맹 프랜차이즈 크린토피아 브랜드 담당자는 "지난해 임직원과 지사 및 가맹점,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식조사를 진행한 결과 보다 활동적이고 전문가다운 비주얼 아이덴티티의 필요성을 확인했다"며 "세탁업계 리더로서의 전문성과 자신감을 나타내는 새로운 브랜드 체계를 통해 기존 소비자는 물론, 블랙라벨 서비스 론칭과 함께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MZ세대 소비자에게 한발짝 더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동완
강동완 [email protected]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513.20하락 22.0911:58 12/01
  • 코스닥 : 829.22하락 2.4611:58 12/01
  • 원달러 : 1305.10상승 15.111:58 12/01
  • 두바이유 : 85.38상승 2.3911:58 12/01
  • 금 : 2057.20하락 9.911:58 12/01
  • [머니S포토] 소비자의 날 기념식 개최
  • [머니S포토] '안전한 음주는 없습니다!'
  • [머니S포토] 한은 이창용 "물가 기조적 둔화…현 긴축 수준 유지가 적절"
  • [머니S포토] 외교부, 2023 글로벌 혁신을 위한 미래대화 개최
  • [머니S포토] 소비자의 날 기념식 개최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