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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쉐보레익스프레스 한국수입원 ㈜오토젠(대표 이형주)이 22일 서울 캐딜락 강남논현전시장에서 2015-16시즌 신형 익스플로러밴(Explorer Van) 신차발표회 겸 한국공식런칭행사를 개최하고 국내 유통을 개시했다.
익스플로러밴은 GM의 승합차(밴) 모델인 쉐보레익스프레스의 내외장을 개조하여 판매되는 컨버전밴 브랜드 중의 하나로, 멀티미디어를 통해 연예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모습이 많이 보여져 '연예인차'나 '연예인밴' 등의 별칭으로 알려져 있으며 쉐보레 앰블럼 때문에 쉐비밴, 체비밴, 시보레밴이라는 약칭으로도 불려지고 있다.
이번 신차발표회를 통해 공개된 2015-16시즌 신형 익스플로러밴은 기존 2015년식 익스플로러밴 차량에 비해 단순히 일부 내장이나 연식만 바뀌는 페이스리프트 타입의 변화가 아니라 그릴과 루프, 가니시, 바디, 도어, 시트 등 주요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가 프리미엄급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이전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매직글래스와 파워 러닝보드 등 고급사양이 추가되는 올체인지 수준의 버전업이 적용됐다.
특히 이미 출시된 15년식처럼 9인승에도 11인승과 동일하게 최고출력 5400RPM, 배기량 5967cc의 보텍(Vortex) 6.0L V8 엔진을 탑재해 보다 파워풀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11인승에 적용되던 8홀 전용 20인치 고광택 크롬휠과 광폭타이어 역시 9인승에 동일하게 적용되면서 주행안전감이 훨씬 높아진 점이 특징이다.
이전 차량에 비해 가장 큰 변화가 있는 점은 역시 루프글래스인데, 쉐보레익스프레스의 다른 컨버전브랜드인 스타리모밴, 스타크래프트밴, 쉐로드밴 등과 달리 천정부에 사물함을 설치하지 않고 채광도를 높인 글래스 타입으로 마감해 차량 내부가 밝아지고 더 넓어진 느낌을 주며, 전자방식으로 유리를 투명하게 만들 수 있는 매직글래스 기능을 더해 원터치로 루프글래스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차고가 높아진만큼 차량 이용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승하차가 가능하도록 파워 러닝보드를 장착했으며, 프론트 그릴, 가니시, 바디사이드 몰딩, 턴시그널이 부착된 에어벤츠, 듀얼머플러, 가죽시트 등 사양들은 2015-16시즌 신형 익스폴로러밴에 적용됐다.
쉐비밴 전용 편의사양인 27인치 LED TV, 블루레이 플레이어, 안마시트, 온열시트, 전동 발받침 등의 편의사양 역시 적용돼 이용객들의 편리와 승차감을 극대화했다.
한편 2015년-2016년 시즌 신형 익스플로러밴은 1억2000만원(9인승), 1억3000만원(11인승)으로 판매되며 익스플로러밴 렌트, 리스, 구매는 오토젠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