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적으로 남성의 발기 시 크기는 5cm만 되면 성관계가 충분히 가능하다. 그러나 성관계는 단순히 생식을 위해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배우자 간 커뮤니케이션이며, 남성의 크기는 중요한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다. 실제로 귀두확대, 음경확대 등 남성수술에 관심을 갖는 이들은 기능적인 문제가 있어서가 아닌, 배우자와의 소통에 자신을 갖고 적극적으로 임하고 싶은 희망이 있는 경우가 많다.

최근 성기확대수술은 입원이 필요 없고 수술 당일에도 평소대로 생활이 가능해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행할 수 있다. 수술법은 크게 주사 주입식과 절개식으로 나뉜다. 전자는 절개를 하지 않고 주사기를 이용하여 확대 재료를 주입하기 때문에 간편하며 상처나 흉터가 크지 않다. 후자의 경우는 포경수술라인을 활용하면 추가적인 흉터가 발생하지 않고, 이식용으로 나온 재료를 사용하여 비교적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다.
남성 성기확대수술, 만족스러운 결과 얻으려면
문철 트루맨남성의원 대구점 원장은 “성기확대수술에 사용되는 확대 재료는 대체진피(메가덤, 네이처덤, 라지덤, 써지멘드, 슈어덤, 알로덤 등), 자가조직, 복합조직, 필러(메가필, 라지필 등), 실리콘(바이오덤, T자형보형물, 일반링, 볼)등 다양하며, 각 재료에 따라 수술법과 효과가 다르다.”라며 “안정적이고 만족스러운 성기확대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개인의 기호와 신체 특징은 물론이고 배우자의 취향, 경제 상황 등을 충분히 고려해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재료를 선택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남성 성기확대수술은 급성 충수염수술과 같은 응급 수술이 아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의 QOL(quality of life)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하는 수술인 만큼 사전에 병원과 환자가 충분히 의견을 교환하고 서로 납득한 후 수술을 하는 태도가 바람직하다.


문철 원장은 “안전한 남성수술을 위해서는 ‘음경재수술’이 가능한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재수술은 1차 수술에 실패하거나 만족하지 못해 다시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최초수술보다 난도가 높으며, 성기확대수술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는 불가능한 분야이다.”라며 “즉 재수술이 가능한 병원은 그만큼 전문성이 높다고 판단할 수 있으므로 안정적인 결과를 얻을 가능성도 높다.”라고 조언했다.

<도움말 = 트루맨남성의원 대구점 문철 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