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당 오늘 발기인대회. 주호영 개혁보수신당 원내대표가 지난달 27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임한별 기자 |
개혁보수신당(가칭)이 오늘(5일) 창당발기인대회를 연다. 개혁보수신당은 이날 오후 2시 국회에서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당발기인대회를 열고, 오는 24일 창당을 목표로 창당 작업에 속도를 낸다.
개혁보수신당은 추구 가치와 지향점을 담은 정강·정책 가안을 공표한다. 당의 핵심 가치로 설정한 '깨끗한 보수, 따뜻한 보수'를 얼마나 담아냈을 지 주목된다.
정강·정책 가안은 창당발기인대회를 마친 뒤 국민 여론과 전문가 토론 등을 통해 최종 확정될 방침이다.
개혁보수신당은 창당발기인대회와 함께 시도당 창당 일정을 확정하는 등 창당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도당 창당 일정은 서울 12일 오전 11시를 시작으로 대구 18일 오전 11시, 경남은 18일 오후 3시, 인천 16일 오전 11시, 경기 16일 오후 3시, 전북 17일 오후 2시, 제주 19일, 부산 20일 등이다. 강원은 일정을 조정하고 있다.
신당 당사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태흥빌딩으로 확정했고, 당 조직도 대변인실과 비서실 등 2개 실과 기획조정국, 조직국, 총무국, 홍보국, 정책국, 원내행정국 등 6개 국으로 구성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