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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사진=민원24 홈페이지 캡처 |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오늘(16일)부터 31일까지 연말정산 기간 동안 민원24 홈페이지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 창구를 개설했다.
민원24를 이용하면 주민센터 등 행정기관을 가지 않고도 집과 사무실에서 인터넷으로 필요 서류 1094종을 발급받을 수 있다.
민원24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연말정산 증빙서류는 주민등록표 등·초본,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이다.
윤종인 행정자치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연말정산 기간에는 민원24 이용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미리 발급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