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 1위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가 다른 음웍 플랫폼과의 차별성에 대해 고도의 개인화와 집중, 혁신을 꼽았다. /사진제공=스포티파이 |
스포티파이는 8일 오후 3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한 가운데 이스라 오메르(Issara Omer) 매니저는 음원 추천 서비스에서 스포티파이만의 차별점을 묻자 이같이 답했다.
이스라 매니저는 "스포티파이는 7000만개 이상의 음원과 3억4500만명의 이용자 정보를 기반으로 한 최신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다"며 "또 5000명 이상의 임직원이 최고의 오디오 경험을 창출하고자 집중해 방대한 깊이와 폭의 서비스를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다른 강점으로 꼽힌 혁신에 대해선 "늘 새로운 거에 도전해 우리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수많은 혁신과 테스트를 통해 서비스가 계속해서 진보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