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제품으로는 대왕오징어 다리가 통으로 들어있는 가문어통족, 태평양 자연산 킹새우, 휴게소 반건조 오징어 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현상문 대표는 "안전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유통 전문판매원을 취득했다"라며, "항상 식품위생법 규정을 준수해 신선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
이도마켓 현상문 대표 (메이크샵 제공) |
코리아센터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통해 쇼핑몰을 운영 중인 이도마켓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은 현 대표가 직접 검수하고 확인해 문제없는 상품만을 엄선했다.
또한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는 것은 이도마켓만의 성공 노하우다.
대표 상품인 가문어통족의 경우 기존 제품은 보관이 어렵다는 의견을 받아들여 패키지를 밀봉할 수 있는 지퍼팩으로 바꾸어 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게 개선했다.
이와 함께 조리 시 불편하다는 의견을 해결하기 위해 조리 설명서와 함께 소스 밀키트를 구성품으로 제공하는 등 고객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 중이다.
쇼핑몰을 오픈한 초반에는 20대 젊은 남녀를 주 타깃층으로 정했지만 현재는 입소문을 타고 30~50대 고객들까지 주요 고객층의 범위가 넓어졌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에 차박, 캠핑 등의 여가생활이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간편하게 챙겨갈 수 있는 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며 이도마켓을 찾는 고객 역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현상문 대표는 현재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늘 '소비자의 눈 높이에 맞추자'라는 운영 철학을 지켜나가고 있다.
그는 "나는 내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고, 내 상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것을 알고 있지만 처음 방문하는 고객들은 잘 모를 수밖에 없다"라며, "그렇기 때문에 고객의 눈 높이에 맞춰 보다 자세한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고 마케팅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 |
이도마켓 홈페이지 캡쳐 (메이크샵 제공) |
이러한 고객지향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이도마켓은 지난 1월, 2022 한국최우수브랜드 대상에서 소비자만족 해산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현상문 대표는 "주력 제품인 가문어통족의 패키지에는 '안 먹어본 사람 없게 해주세요'라는 문구가 쓰여있다"라며, "그만큼 제품의 품질과 맛을 보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이도마켓을 믿고 찾아주는 모든 분들께 품질 좋은 제품만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