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니콘 기업들의 로컬라이징 전략은 글로벌 경쟁에서의 핵심이다. 스타트업과 기존 기업 모두 현지 시장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것이 글로벌 성공의 핵심이다. 그러나 현지화는 어렵다. 정보 부족, 제품과 현지 문화 충돌, 언어 및 커뮤니케이션 문제 등 다양한 어려움이 있다.
[신간] 경쟁의 핵심, 최적화를 성공하는 법

책 '글로벌 클래스'는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글로벌 클래스 기업이 되는 방법을 제시한다.

책에 따르면 글로벌 클래스 기업은 '최적화'에 초점을 맞춘다. '제품-시장 최적화' 및 '회사-시장 최적화'가 핵심이다. 따라서 제품이 현지 시장에 맞게 조정 가능하고 수익성이 있는지 확인한 다음, 회사가 글로벌 시장에 적합하게 조직을 구성하고 문화를 조화롭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작은 규모의 시장 때문에 한국 기업이 글로벌 성공을 하기란 쉽지 않다라는 편견을 깨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글로벌 클래스 / 에런 맥대니얼 외 지음 / 유정식 옮김 / 한빛비즈 펴냄 / 2만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