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탕웨이가 가수 아이유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지원사격에 나선다.
아이유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는 13일 오전 0시 공식 유튜브 채널 '이지금'[IU Official]을 통해 아이유의 6번째 미니앨범 'The Winning'(더 위닝)의 수록곡 'Shh..'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차량 운전대를 잡고 있는 탕웨이와 의자에 앉은 탕웨이를 바라보고 있는 아이유의 모습이 그려졌다. 영상 말미엔 아이유가 카메라를 응시하며 "그 이름은 Shh"라는 구절이 등장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탕웨이의 국내 뮤직비디오 출연은 처음으로, 탕웨이의 출연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번 신곡에도 관심이 집중됐다.
탕웨이는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2022년 '제43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 2023년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최우수 연기상' 등을 휩쓸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
이날 탕웨이는 아이유 소속사를 통해 "출연하게 된 이유는 간단해요. 아티스트 아이유를 좋아하기 때문이에요. 저 역시 다른 분들처럼 아이유의 재능, 성격, 노래를 좋아해요. 그간 저의 연예 활동 중 뮤직비디오 출연은 처음인데, 아이유와 함께해서 행복했고 현장에서 많은 걸 배울 수 있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뮤직비디오 내용에 관해선 "아이유가 저의 엄마 역할도 하고 친구 역할도 하는 아주 흥미로운 관계였다"고 밝혔다.
수록곡 'Shh..'는 롤러코스터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 조원선과 걸그룹 'NewJeans'(뉴진스)의 멤버 혜인이 피처링을, 물음표의 누군가가 스페셜 내레이션을 맡았다는 소식이 알려져 이목을 집중시켰다.
앞서 선공개곡 'Love wins all'(러브 윈즈 올)의 뮤직비디오에서 'BTS'(방탄소년단) 뷔가 참여해 화제를 모은 가운데, 앞으로 발매될 미니 6집 'The Winning'(더 위닝)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