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S포토] 오픈AI 샘 알트만

샘알트만 오픈AI CEO가 4일 서울 중구 소공동 더 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된 카카오 미디어 데이(KaKao Media Day)에 참석, 대담을 갖고 있다.

이날 카카오는 인공지능(AI) 분야 선도 기업인 오픈AI(OpenAI)와 전략적 제휴(Strategic Collaboration) 체결에 대한 공동 기자간담회를 개최했으며, 간담회 현장에는 정신아 카카오 대표와 샘 알트만 오픈AI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참석해 양사의 협력 방향성을 공유했다.


오픈AI와의 전략적 제휴는 국내에서 카카오가 처음으으로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AI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춰 ▲AI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기술 협력 ▲공동 상품 개발을 추진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샘 알트만 오픈AI CEO는 "카카오는 기술이 일상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방식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이용자들에게 혁신적 경험을 지속 제공해 왔다. 우리는 카카오의 수많은 이용자들에게 첨단 AI를 제공하고 이 기술을 카카오의 서비스에 통합해 카카오 이용자들의 소통과 연결 방식을 혁신하는 데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이 세번째 방한중인 샘 알트만 오픈AI CEO는 앞서 오전 일찍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만나 회담을 진행했으며, 이후 오픈AI 빌더랩 행사에 참석해 케빈 와일 최고 프로덕트 책임자(CPO)와 함께 챗GPT의 환각율 감소, AI의 의료·로보틱스 산업 진출 계획 등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