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5에서 전 출품작 상위 3%에 해당하는 골드 위너를 수상했다. 사진은 디에이치 올라이프케어 하우스 모습.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5에서 전 출품작 상위 3%에 해당하는 골드 위너를 수상했다. 사진은 디에이치 올라이프케어 하우스 모습.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아시아 최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4년 연속 수상한 데 이어 국내 건설업체 중 유일하게 상위 3%에 해당하는 상을 받았다.

24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디에이치 올라이프케어 하우스'(THE H All Life Care House)가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5' 공간·건축 부문에서 '골드 위너'(Gold Winner)에 선정됐다.


전 출품작 상위 3%에 해당하는 '골드 위너'를 수상한 국내 건설업체는 현대건설이 유일하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전 세계 25개국, 1600명 이상의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디자인 어워드로 매년 권위 있는 디자인 전문가들이 심사해 최고의 디자인을 뽑는다.

'디에이치 올라이프케어 하우스'는 현대건설이 제시하는 미래형 주거 모델이다. K-디자인과 웰니스 기술의 융합을 통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제안한다.


한옥에서 영감을 받은 포켓 테라스와 가변형 가구 등 창의적인 공간 솔루션으로 공간 활용의 유연성을 극대화한다. AI 기반의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과 카투홈(Car-to-Home) 서비스 등을 도입해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현대건설은 이번 어워드에서 다양한 분야의 작품 수상을 통해 6관왕을 달성했다. 지하주차장 내 효율적인 길찾기를 제공하는 유니버설 디자인 웨이파인딩 시스템 '히어 앤 썸웨어'(Here & Somewhere)와 화장품 용기를 재활용한 자재를 사용한 조경시설물 '뷰티 업사이클링 파고라', 입주민을 위한 티하우스(Tea House) 및 어린이 놀이시설물 등이 '위너'(Winner)로 선정됐다.

현대건설은 이번 수상으로 4년 연속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대건설만의 라이프스타일 상품이 아시아 최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예술성과 실용성을 갖춘 디자인을 지속해 선보이며 품격 있는 주거 상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