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 /사진=머니투데이
사진은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 /사진=머니투데이

한화투자증권이 에이피알 목표가를 9만원으로 올렸다.

26일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화장품 중심 고성장이 외형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며 "B2B(기업 대상 사업) 매출 비중 증가와 계절적 요인에 따라 전분기 대비 감소한 프로모션 집행 규모로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연결 기준으로 올해 1분기 전년동기 대비 에이피알 매출액을 56.7% 증가한 2334억원, 영업익을 50.9% 뛴 419억원으로 전망했다. 한 연구원은 해외 매출 비중을 67%로 추정하며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일 국가는 미국과 일본"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지난해 미국 전체 매출 44%가 4분기에 집중됐는데 올해 1분기에도 계절적 요인을 무시한 판매 호조가 이어진다"며 "현재는 온라인 중심 성장인데 이후 오프라인 채널 입점 추가 성장이 가능한 구조"라고 덧붙였다.

일본에 대해서는 "올해 1월부터 본격적인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가 이어지고 있다"며 "1분기 말 기준 약 500여개 매장 입점이 예상되며 연내 3000개 매장 입점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기타 국가에는 "진출 국가와 출시 제품 확대로 연중 고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라며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등 기타국가 합산 기준 매출 증가분은 미국 못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 연구원은 "공격적으로 보였던 올해 매출 가이던스 1조원 달성의 가능성이 높아진다"며 "현재 기준 올해 매출 비중 추정치는 압도적인 화장품 성장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디바이스가 2.8%p 감소한 40.5%, 화장품이 7.5%p 증가한 54.3% 비중일 것이라는 전망이다.

다만 "디바이스 판매 호조에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남았다"며 ▲개화 단계인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 ▲주요 해외 시장에 확장하는 디바이스 제품 ▲화장품 경험 고객이 디바이스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전환 구조 ▲화장품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따라 개선된 광고 효율과 트래픽의 디바이스 전이 등을 고려 요소로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