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올해 1분기 영업손실 79억원을 기록했다./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1분기(1~3월) 경영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1조743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영업손실은 7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3억원 감소하며 적자폭을 줄였다.


아시아나항공은 정비비 증가, 환율 상승으로 인한 운항비용·유류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손실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여객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6.1% 늘어난 1조2017억원을 기록했다. 설 명절 및 삼일절 연휴 수요에 맞춘 선제적 증편과 미국 라스베이거스, 캄보디아 시엠립 등 고수익 부정기편 운영, 일본노선 호조 지속 등의 영향으로 매출이 증가했다.

화물사업 매출은 3709억원으로 전년 대비 5.2% 늘었다. 화물기 기단 확장으로 인해 공급이 증가했고 시장주도물량인 전자상거래와 반도체 장비, 자동차 부품 등 고부가가치 상품 운송에 주력하면서 수익이 늘었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2분기 여객 사업에서 ▲미국 뉴욕 노선 야간 편 운항 및 A380 대형 기재 투입 ▲체코 프라하 신규 취항 통한 동유럽 여객 네트워크 거점 확보 ▲미국 호놀룰루, 튀르키예 이스탄불 노선 증편 등 수익성 노선을 증대할 방침이다.

이밖에 화물사업은 계절성 화물 확보에 주력, 신규 화물 수요 개발 및 탄력적 노선 운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