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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는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렌터카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웰빙 만족도 측정 지표다.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의 웰빙 정도를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적 책임 등 5개 지표를 통해 산업 부문별 웰빙 만족도 1위를 선정한다.
SK렌터카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존의 일률적인 렌터카 상품에서 벗어나 고객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렌털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단순 이동 수단의 제공에 머물지 않고 고객의 요구에 맞춰 선택권을 넓혀 고객 만족도 향상과 업계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SK렌터카가 업계 최초로 시장에 내놓은 타고페이·타고바이·타고플랜 등의 상품들은 고객 수요에 맞춰 렌털 서비스를 유연화 한 상품군이다. 렌터카 이용 방식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평가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SK렌터카는 이 같은 시도가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4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로 이어졌다고 본다.
SK렌터카 관계자는 "단순히 차량을 대여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14년 연속 1위 수상은 고객 중심의 상품개발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필요에 초점을 맞춘 상품으로 고객의 실질적 가치 창출과 모빌리티 라이프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