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크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올여름 가요계 당찬 덩크슛을 날린다.
제로베이스원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네버 세이 네버'(NEVER SAY NEVER) 수록곡 '슬램덩크'(SLAM DUNK)를 발매한다.

'슬램덩크'는 각본 없는 한 편의 드라마를 연상케 하는 EDM&힙합 장르의 곡이다. 마치 코트 위를 질주하는 듯한 속도감과 리듬 속에 청량한 멜로디 라인과 박력 넘치는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한여름 무더위를 짜릿하게 날린다.


특히 농구공이 바닥을 튕기는 소리와 운동화의 마찰음까지 생생하게 구현된 가운데, 아홉 멤버의 보컬 역시 거침없이 뻗어나가며 실제 농구 경기장 한가운데 서 있는 생생한 현장감을 선사한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라는 메시지를 패기 넘치게 그린 제로베이스원표 응원가 탄생을 예고한다.

음원 발매 전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박진감 넘치는 농구 경기에 빗대어 자신들만의 이야기, 자신들만의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제로베이스원의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끈다. 정해진 틀을 벗어나 K-팝씬 새로운 룰을 만들어가는 진취적인 면모를 녹여낼 전망이다. '슬램덩크'의 뮤직비디오 본편은 23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9월 1일 데뷔 첫 정규 앨범을 선보이는 가운데, 수록곡 '슬램덩크'는 '네버 세이 네버를 통해 제로베이스원이 들려줄 음악적 방향성과 정체성에 대한 힌트를 제시하는 곡이다. 이 가운데, 제로베이스원은 컴백 당일 엠넷 '컴백쇼'를 통해 정규 1집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끊임없이 새로운 장르와 콘셉트에 도전해 온 제로베이스원의 또 다른 음악적 변신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의 정규 1집의 선공개곡 '슬램덩크'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