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K렌터카가 이륜차 렌털 전문기업 에이렌탈앤서비스(에이렌탈)와 이륜차 전용 관제 솔루션 협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에이렌탈은 2004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이륜차 렌털 전문기업이다. 다양한 이륜차 렌털 상품을 바탕으로 보험·사고 처리·긴급 A/S·유지관리 등 특화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등 배달업을 비롯해 보안, 우편, F&B 등 다양한 업종에 맞춤형 솔루션도 지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렌터카는 자사의 차량 종합관리 솔루션 '스마트링크'를 기반으로 개발한 이륜차 전용 관제 솔루션 '에이링크'를 에이렌탈에 독점 공급한다. 스마트링크가 이륜차 렌털 분야에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이렌탈은 SK렌터카가 제공하는 에이링크의 GPS 기반 위치 정보, 운행 기록, 이상 감지 기능 등을 활용하여 지능형 이륜차 관리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SK렌터카의 차량 데이터 기술력을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양사의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이륜차 렌털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링크는 2016년 SK렌터카가 원천 기술을 통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차량 종합관리 솔루션이다. 차량에 설치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1만여 종의 운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해 차량관제, 카셰어링 등 대규모 법인 차량을 운영하는 데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