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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남도 공식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가 올해 상반기 매출 240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187억원)보다 28% 증가한 수치다.
7일 남도장터에 따르면 상반기 주요 매출 품목은 △농산물 120억원 △수산물 59억원 △가공식품 44억원 △축산물 17억원 순으로 집계됐다.
내수 경기 불황 속에서도 자사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95% 급증한 82억 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이번 실적은 광역자치단체 단일 쇼핑몰 기준으로 달성한 성과다.
향후 남도장터가 추진 중인 시군몰 연합이 본격화되면 플랫폼 경쟁력 강화는 물론 운영 효율성과 마케팅 시너지 확대를 통한 매출 성장 효과도 더욱 커질 전망이다.
남도장터는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고객서비스(CS) 관리 강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다가오는 추석 명절 기획전을 앞두고 품질 기준을 대폭 강화한다. 또 고객 불만 발생 업체에 대해서는 운영위원회를 통한 제재 조치를 실시하며, 공공 플랫폼으로서의 신뢰도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CS 문제가 반복 발생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경고와 판매 중지 등 엄정한 조치를 단행할 예정이다.
특히 제품 불량, 발주 불이행, 허위 송장 입력 등 소비자 기만 행위가 확인될 경우 '원 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적용해 즉시 퇴출 조치할 방침이다.
김경호 대표는 "남도장터는 단순한 매출 확대를 넘어 고객에게 신뢰받는 전라남도 대표 공공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며 "입점업체 교육과 품질관리 기준 강화 등을 통해 소비자 보호와 지역 유통 생태계의 건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