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유튜브 연 수익이 11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최근 포브스 코리아는 '2025 셀럽 유튜버 순위'를 공개했다. 블랙핑크 로제가 올해 셀럽 유튜버 순위 정상에 올랐다.
포브스 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로제의 유튜브 채널은 1810만 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 중이며, 86개의 영상을 업로드 해 조회수 약 36억 뷰를 달성했다. 수익은 약 11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로제는 지난해 10월 팝 스타 브루노 마스와 함께한 싱글 '아파트'(APT.)를 발매했다. 이 곡은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해 이슈가 됐고 경쾌한 매력으로 '신드롬급' 인기를 모았다. 뮤직비디오는 로제가 속한 팀 블랙핑크의 상징색인 블랙과 핑크로만 이뤄진 독특한 색감과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가창과 퍼포먼스로만 채운 깔끔한 구성으로 공개와 동시에 큰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이 인기를 끌며 로제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폭발적으로 증가했고, 이후 공개한 영상들 역시 더욱 큰 관심을 받았다. 로제의 '아파트' 뮤직비디오는 올해 19억 5281만 뷰(8월 29일 오후 5시 기준)를 기록하며 20억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또한 로제는 '아파트'를 통해 글로벌 아티스트로 입지를 확실히 다졌다. 로제는 지난 4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이하 '타임 100') 명단 개척자 부문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한편 로제는 현재 블랙핑크 월드 투어에 참여하며 전 세계 팬들과 만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