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中 시장 '밀착형 마케팅'으로 승부수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경동나비엔, 中 시장 '밀착형 마케팅'으로 승부수
경동나비엔이 중국 시장에서의 선도적 입지 굳히기에 돌입했다. 최근 현지 유통업체 대상의 제품설명회를 잇따라 개최한 데 이어 중국 최대 규모의 냉난방 공조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분주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것. 

경동나비엔은 현재 중국 최대 규모의 냉난방 공조 전시회인 ‘ISH China&CIHE2014’에 참가하고 있다. 5월13일부터 15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경동나비엔은 ‘최적의 생활에너지 솔루션’을 컨셉으로 부스를 차별화했다. 

이를 위해 이 회사가 세계적인 기술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콘덴싱보일러와 스털링엔진 m-CHP 및 태양열 시스템을 연결해 고효율 친환경 에너지 환경을 구현한 것을 비롯해 가정용 콘덴싱보일러 및 온수기를 병렬로 연결해 중대형 보일러를 대체할 수 있는 캐스케이드 시스템을 소개하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과시했다.


또한 주거 공간의 환경에 따라 거주자가 원하는 대로 온도를 제어할 수 있는 온돌난방 및 각방제어시스템 등이 현지 에너지 인프라와 결합되어 구현되는 모습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경동나비엔은 현지 유통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밀착 마케팅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지난 12일 대형 유통업자 300명을 초청해 제품 설명회 및 설치, A/S 교육 등을 실시했다. 올해 3월에는 북경과 상해법인에서 유통업자를 초청해 간담회를 진행하는 한편, 냉난방 전시회와 연계한 제품설명회를 개최, 현지 유통업자들을 공략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현지 유통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및 설명회는 올해만 벌써 네번째로 올 하반기에도 계속해서 주요 도시를 돌며 중국소비자들과의 접점활동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진욱
김진욱 [email protected]

'처음처럼'을 되뇌는 경험주의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508.13하락 6.8423:59 09/22
  • 코스닥 : 857.35하락 3.3323:59 09/22
  • 원달러 : 1336.80하락 2.923:59 09/22
  • 두바이유 : 94.27상승 1.0423:59 09/22
  • 금 : 1945.60상승 623:59 09/22
  • [머니S포토] 생두·원두·스몰로스터 등 커피재료 없는거 빼고 다 있다
  • [머니S포토] 수출상담 받는 참석자들
  • [머니S포토] 금감원 이복현, 추석 앞두고 금융권 인사들과 전통시장 방문
  • [머니S포토] 서울시  '초고층 건축물' 재난 가정, 민관 합동 훈련 실시
  • [머니S포토] 생두·원두·스몰로스터 등 커피재료 없는거 빼고 다 있다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