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서비스 담당 직원 위한 매뉴얼 ‘당신 마음 다치지 않게’ 발간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롯데그룹, 서비스 담당 직원 위한 매뉴얼 ‘당신 마음 다치지 않게’ 발간

롯데그룹이 고객서비스 담당 직원들을 위한 상황대처 매뉴얼 ‘당신 마음 다치지 않게’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그룹의 변화를 위한 혁신조직인 롯데기업문화개선위원회가 제작한 이 책에는 상황별 적절한 대처법과 마인드 컨트롤 방법 등이 알기 쉽게 설명돼있다.

이 책은 폭언 및 협박, 대면 폭력, 성희롱 등 직원들이 대처하기 어려운 여섯 가지 상황을 중심으로 구성돼있다. 만화 형식으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각 상황에 맞는 대처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특히 고객서비스를 담당하는 직원들이 분노, 우울감에 빠지거나 자존감이 저하되지 않도록 스스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방법도 기술했다. 또한 직원들이 고객응대를 하며 느끼게 되는 자신의 감정이나 심리상태에 대한 궁금증도 Q&A 형식으로 다뤘다.

롯데기업문화개선위는 서비스 담당 임직원들에게 이 책을 배포한 후 다양한 의견을 받아 개정시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직원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제도의 신설도 고려한다는 방침이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사회로부터 존경받을 수 있는 수준의 윤리의식과 일하는 방식의 개선이 필요하다”며 “그중에서도 가장 우선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부분이 바로 고객만큼이나 중요한 롯데 가족의 마음을 살피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허주열
허주열 [email protected]

<머니S> 산업1팀에서 유통·제약·의료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취재원, 독자와 신의를 지키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많은 제보 바랍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465.07상승 2.118:05 09/27
  • 코스닥 : 841.02상승 13.218:05 09/27
  • 원달러 : 1349.30상승 0.818:05 09/27
  • 두바이유 : 96.75상승 2.2918:05 09/27
  • 금 : 1878.60하락 12.318:05 09/27
  • [머니S포토] '고향 잘 다녀올게요'
  • [머니S포토] D-1 추석 연휴, 붐비는 승차권 현장 발매소
  • [머니S포토] 대한상의 찾은 방문규 "ESG·新기업가 정신 등 선제적 대응 감사 드려"
  • [머니S포토] SKT '자강·협력' 투 트랙, AI 피라미드 전략 추진
  • [머니S포토] '고향 잘 다녀올게요'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