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자 한달에 15.7시간 동영상 시청… 유튜브가 73% 차지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자료제공=와이즈앱
/자료제공=와이즈앱

모바일 동영상 사용시간이 1년 사이에 크게 증가했다.

4일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의 ‘5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사용시간 점유율 현황’에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자 1인당 모바일 동영상앱 사용시간은 15.7시간으로 조사됐다. 이는 지난해 8.8시간에서 78% 증가한 수치다.

특히 유튜브는 동영상 서비스 사용시간 증가분을 대부분 흡수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한달동안 유튜브를 통해 동영상을 시청한 시간은 총 3억3727만시간,약 3만8500년으로 나타났다. 이 수치는 지난해 같은 기간 1억7278시간, 1만9724일에서 약 95% 증가한 수치다.

유튜브가 전체 동영상 서비스 사용시간의 73%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선두를 차지한 가운데 아프리카TV, 네이버TV, 옥수수, 트위치, LTE 비디오포털, 푹, 올레tv 모바일, 티빙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동영상 사용시간이 증가했음에도 2위 아프리카TV와 3위 네이버TV의 사용시간은 줄어 눈길을 끌었다. 각각 2458만시간(2806년), 1263만시간(1442년)을 기록한 아프리카TV와 네이버TV는 전년 대비 22%, 24% 감소했다.

반면 트위치는 전년 38만3000시간(43년)에서 823만3000시간(939년)으로 2062% 증가해 가장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5월 한달 간 전국 10세 이상 2만2092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95% 신뢰수준에 오차범위는 ±0.66%다.
 

박흥순
박흥순 [email protected]

<머니S> 산업1팀 IT담당 박흥순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465.07상승 2.118:05 09/27
  • 코스닥 : 841.02상승 13.218:05 09/27
  • 원달러 : 1349.30상승 0.818:05 09/27
  • 두바이유 : 96.75상승 2.2918:05 09/27
  • 금 : 1878.60하락 12.318:05 09/27
  • [머니S포토] '고향 잘 다녀올게요'
  • [머니S포토] D-1 추석 연휴, 붐비는 승차권 현장 발매소
  • [머니S포토] 대한상의 찾은 방문규 "ESG·新기업가 정신 등 선제적 대응 감사 드려"
  • [머니S포토] SKT '자강·협력' 투 트랙, AI 피라미드 전략 추진
  • [머니S포토] '고향 잘 다녀올게요'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