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업체 G마켓이 해당 방송 직후인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꽁치·고등어 통조림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4배(1332%)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 직전 일주일(6/30~7/6)과 비교해도 판매량이 4배 이상(306%) 크게 늘었다.
이에 따라 참치와 오일류 일색이던 품목(통조림/오일/조미료) 베스트셀러에도 꽁치·고등어 통조림이 10위(13일 기준)에 랭크됐으며, 100위권 내에도 다양한 브랜드로 다수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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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선 통조림이 인기를 끌자 참치, 깻잎, 골뱅이 등 다른 통조림 식품들도 덩달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기간 참치 캔과 햄 캔 판매가 전년대비 각각 38% 증가했으며, 골뱅이·번데기 캔은 64% 늘었다. 깻잎·장조림 캔의 경우 264% 급증했다. 이 기간 동안의 통조림 식품군 전체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58% 증가했다.
G마켓은 통조림 가공식품 구매가 늘어나자 오는 19일까지 ‘동원F&B 특가전’을 진행하고 각종 캔·통조림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하고 있다. ‘꽁치 통조림’(280g*8캔, 1만900원), ‘고등어 통조림’(400g*6캔, 9900원), ‘자연산 골뱅이’(235g, 3590원) 등이 대표 상품이다.
홍상훈 G마켓 가공식품팀 팀장은 “인기 요리 프로에 식재료로 등장하면서 관심을 끈 데다, 즉석식품 수요가 늘어나는 휴가시즌과 맞물린 것도 생선 통조림 판매량을 크게 증가시킨 요인”이라며 “조리가 쉽고, 유통기한도 길다는 장점 때문에 자취생, 1~2인 가구를 중심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