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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고식스가 새로운 사업모델로 선보인 KH컴퍼니의 쥬스식스는 대표 상품으로 일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아메리카노 가격의 절반에 못 미치는 1천5백원(14온스) 짜리 생과일 주스다.
사과, 오렌지, 바나나, 토마토, 키위, 파인애플 등 국내 소비자에게 인기 높은 과일을 주문과 함께 갈아서 제공한다. 생과일 가격대가 높은 자몽, 블루베리, 청포도 등과 자몽+파인애플, 딸기+바나나 등 혼합 메뉴도 같은 사이즈로 2천원, 라지 사이즈(24온스)가 3,800원이다.
쥬스식스는 매장 규모, 인력, 제고의 최소화다. 3천만원대(임대료 제외)로 창업할 수 있으며, 기준 매장 규모 4~5평, 매장 설비는 블렌더(Blender)와 냉장고가 정도다.
사과, 오렌지, 바나나, 토마토, 키위, 파인애플 등 국내 소비자에게 인기 높은 과일을 주문과 함께 갈아서 제공한다. 생과일 가격대가 높은 자몽, 블루베리, 청포도 등과 자몽+파인애플, 딸기+바나나 등 혼합 메뉴도 같은 사이즈로 2천원, 라지 사이즈(24온스)가 3,800원이다.
쥬스식스는 매장 규모, 인력, 제고의 최소화다. 3천만원대(임대료 제외)로 창업할 수 있으며, 기준 매장 규모 4~5평, 매장 설비는 블렌더(Blender)와 냉장고가 정도다.
현장 근무 인력도 평균 1~2명으로 잡고 있다. 입고된 과일은 당일 소진을 원칙으로 한다. 간결함을 가장 큰 무기로 삼고 있는 것이다.
강훈 대표는 “소비자 대신 쥬스식스가 할 일은 좋은 과일을 사와 갈아드리는 것 뿐”이라며, “4년간 까다로운 생망고를 다뤘던 노하우와 가장 단순한 운영 시스템으로 소비자와 창업자 모두 생과일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업 모델은 소규모 테이크 아웃 전문점을 기본으로 숍인숍(Shop in Shop) 입점 등 틈새시장 공략에 두고 있다.
강훈 대표는 “소비자 대신 쥬스식스가 할 일은 좋은 과일을 사와 갈아드리는 것 뿐”이라며, “4년간 까다로운 생망고를 다뤘던 노하우와 가장 단순한 운영 시스템으로 소비자와 창업자 모두 생과일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업 모델은 소규모 테이크 아웃 전문점을 기본으로 숍인숍(Shop in Shop) 입점 등 틈새시장 공략에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