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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테라스 shop 모습./사진=김설아 기자 |
마포구 동교동 애경타워 꼭대기 17층에 문을 연 이 공간은 이름하야 ‘무신사 테라스’. 옷잘러(옷을 잘 입는 사람)라면 누구나 안다는 무신사 판매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입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채로운 패션 이벤트와 전시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인생샷 명소 #뷰맛집 #놀이공간
8월11일 방문한 무신사 테라스는 한마디로 정의를 내리기 힘든 거대한 실험장과 같았다. 동행한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오프라인 매장이라기보다 복합 문화공간이라고 보는 게 맞다”며 “단순 제품 홍보가 아니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면서 소비자와 소통하는 플랫폼 역할에 더 힘을 싣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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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테라스 shop 입구/사진=김설아 기자 |
이곳에서 특이한 것은 두 가지. 우선 스마트폰이 꼭 필요하다. 입장과 동시에 스마트폰으로 테라스 공용 무선 인터넷(와이파이)을 잡아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와이파이를 잡고 무신사 모바일 앱에 로그인하면 현재 무신사 스토어에서 진행하는 기획전을 한눈에 보고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일명 체크인 서비스. 또 테라스 샵 상품을 구매할 경우 10% 할인이 자동 적용되고 테라스 내 키친 카페 ‘AWK’의 커피 메뉴도 할인받을 수 있다.
또 한 가지는 계산대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 현장 구매가 가능한 일부 제품을 제외하곤 대부분 제품은 진열대 앞에서 바로 구매가 이뤄진다. 전 상품 모두 가격 태그에 QR코드가 삽입돼 있다. 이 QR코드를 스마트 폰으로 찍으면 무신사 모바일 앱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온라인 쇼핑과 마찬가지로 1~2일이면 집으로 바로 배송되기 때문에 번거롭게 상품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다.
무신사 관계자는 “QR코드로 구매한 뒤 집으로 배송받는 시스템을 소비자가 재미있어 하고, 다른 데 놀러가도 손이 가벼워 만족도가 높다”며 “스토어 연동 구매로 일정 부분 매출 상승효과를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시와 행사공간으로도… 제약 없는 공간
테라스 내부는 쇼핑이 가능한 샵과 라운지, 키친, 파크 등 총 4개 존으로 구성됐다. 샵에는 무신사에 입점한 제품이나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한 한정판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무신사 자체 캐주얼 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와 LP판, 책, 에어팟 케이스 등 다양한 제품군도 볼 수 있다.
직장인 손민우씨(29)는 “옷이 많지는 않지만 간판 상품을 가져다 두니 꽤 볼만하다”며 “옷뿐 아니라 다양한 소품까지 살 수 있어 감성을 자극한다. 소품이 묘하게 무신사 패션 아이템과 어울린다는 게 또 다른 매력”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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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지에서 스툴 365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사진=김설아 기자 |
특별한 행사가 없을 땐 텅 빈 라운지가 편안한 휴식처가 돼준다. 라운지 옆에는 카페 ‘AWK’가 있어 향 좋은 커피와 차를 즐길 수 있다. “말차라떼 맛집”이라는 게 무신사 관계자의 귀띔이다. 테라스로 이어지는 파크 공간은 인생샷 명소로 통한다.
홍대 일대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뷰 맛집’으로 특히 일몰 무렵에 환상적인 경관을 자랑한다. 대학생 박지민씨(26)는 “옷을 사러도 오지만 탁 트인 테라스에서 노을을 보며 커피 한 잔 마시기도 좋아서 종종 찾는다”며 “홍대 한복판에서 이런 공간을 누릴 수 있는 곳이 유일무이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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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사테라스. 홍대 일대가 한눈에 내려다 보인다/사진=김설아 기자 |
무신사가 테라스로 추구하는 가치도 이와 무관치 않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곳을 찾는 이들이 10·20대에 국한되지 않고 엄마와 딸, 외국인 등 의외로 다양하단 사실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 공간을 통해 더 다양한 소비자와 접점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