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스파로스 셀프계산대 /사진=신세계I&C
신세계아이앤씨 스파로스 셀프계산대 /사진=신세계I&C

신세계아이앤씨는 자사 리테일테크 기반 솔루션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스파로스(spharos)’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스마트리테일 등을 아우른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스파로스’를 통한 공격적인 사업 확대로 올해 매출 5300억원, 영업이익 362억원을 목표로 세웠다. 각각 전년보다 10%, 20% 성장을 바라본다. 향후 글로벌 리테일테크 No.1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포부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스파로스’가 리테일테크 최초 통합 브랜드라는 점을 강조했다. 기업의 성장을 돕는 스마트(Smart)한 파트너로 등대(Pharos)처럼 리테일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미래를 밝힌다는 의미를 담았다. ‘내일의 리테일을 밝히다(Brighten Tomorrow)’라는 슬로건과 함께 등대 이미지를 형상화한 BI도 공개했다.

신세계아이앤씨 스파로스 BI /사진=신세계I&C
신세계아이앤씨 스파로스 BI /사진=신세계I&C

‘스파로스’는 AI, 클라우드, 스마트리테일 관련 솔루션에 대한 신세계아이앤씨 통합 브랜드로 사용된다. ▲챗봇, 개인화 추천, 수요예측, 비전 기술 등 AI 솔루션 ▲클라우드POS, 클라우드 멤버십 등 클라우드 솔루션 ▲셀프계산대, 스마트선반, 셀프서비스 스토어 등 스마트리테일 솔루션까지 국내외 리테일테크 관련 솔루션에 적용된다. 국내외 리테일테크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는 “스파로스는 신세계아이앤씨의 클라우드, AI 기술력에 리테일 비즈니스 노하우가 더해진 리테일테크 분야 최고의 솔루션으로 기업들에게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며 “올 한해는 스파로스를 통해 공격적으로 국내외 리테일테크 시장을 넓히고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발굴해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No.1 리테일테크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