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집 서비스 화면./사진제공=당근마켓
남의집 서비스 화면./사진제공=당근마켓
당근마켓이 지역 커뮤니티 생태계 조성과 확대를 위한 투자에 나선다.
당근마켓은 관심사 기반의 모임 커뮤니티 '남의집'에 1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남의집은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의 오프라인 모임을 연결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다. 지역 주민 간 연결을 비롯해 동네에서 열리는 소규모 모임이나 작업실, 공방 등의 가게와 이웃을 연결해주며 2030세대를 중심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지역 커뮤니티 생태계를 만들고 있는 당근마켓은 이런 남의집의 서비스 모델이 동네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커뮤니티라는 점에 주목했다. 1인 가구 증가, 소유보다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 취향 중심의 모임 트렌드가 점차 활성화되는 추세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지역 커뮤니티 활동의 주축이 될 것이라는 판단에 투자를 결정했다.

당근마켓은 남의집과 서비스 제휴를 통해서도 시너지를 높일 예정이다. 전국 각지의 2100만명의 이용자들이 당근마켓에서 남의집 모임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연결할 계획이다.

김용현 당근마켓 대표는 "지역 곳곳의 오프라인 모임 공간을 콘텐츠화하고 지역 주민과 소상공인의 연결을 돕는 남의집은 당근마켓과 함께 지역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용 남의집 대표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같은 공간에 모여 교류하고 취미를 나누는 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2100만명의 당근 이웃들의 의미 있는 연결을 도와 지역 커뮤니티에서도 취향을 나눌 공간이 널리 확대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