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연구소x유니버설뮤직, '연애 온도 테스트' 참여 100만 돌파

웹 콘텐츠 전문 기업 '소프트스피어'가 웹 콘텐츠 프로덕션 '방구석연구소'와 유니버설뮤직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연애 온도 테스트'가 참여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연애 온도 테스트는 연애를 대하는 나의 온도를 알려주는 테스트다. 연애를 하면서 일어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질문지를 구성해 나의 성향에 따른 연애 온도를 결과 값으로 도출해 유형별 성향을 설명하여 결과값으로 알려준다.


또한 나의 연애 온도에 맞는 가수 'YOUHA (유하)'의 신곡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설정했다. 현재 해당 영상들에는 연애 온도 테스트를 통해 좋은 가수와 노래를 알게 됐다는 댓글이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연애의 첫 시작인 썸부터 이별에 이르기까지 그 과정을 콘텐츠에 담아내고 이상과 현실, 적극적, 소극적, 우선 순위 등의 특성에 따라 상황에 맞게 유하의 곡들로 구성하여 매칭한 것이 특징이다.

유지윤 방구석연구소 콘텐츠 리드는 "연애 온도 테스트는 음악 분야 첫 콘텐츠 사례로, 연애 성향 기반의 자체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각 유형별 특성에 맞추어 신곡과 매칭하는데 집중했다"며 "이번 성과를 계기로 앞으로 다양한 음악 아티스트와 협업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