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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의 정성', '소풍의 아이콘', 김밥은 우리에게 특별한 음식이다. 소풍날 김밥이 가득한 도시락만 보고 있어도 들뜬 마음을 숨길 수 없었다. 마치 소풍 보다도 김밥 가득한 도시락을 더 기다린 것처럼.
현재의 김밥은 대표적인 서민음식이다. 김밥전문점, 분식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라면과 함께라면 가성비 최고의 한끼가 된다. 예나 지금이나 김밥은 우리와 항상 함께 하는 소울푸드이다. 최근에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이어, 올해는 tvN의 '서진이네' 까지 김밥을 주 아이템으로 하고 있으며, 콘텐츠 인기에 힘입어 김밥포럼이 개최되는 등 김밥의 세계화가 추진되고 있다.
하지만 김밥도 다 같은 김밥이 아니다. 김밥 브랜드마다 속재료의 구성과 맛이 다 다르다. 김밥전문 브랜드 여우애김밥은 황금밥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황금밥이란 표고버섯, 다시마, 마늘, 양파, 대파 등 건강한 재료를 정성으로 우려내어 지은 밥으로, 영양가능한 귀한 밥이라는 의미로 황금밥이라 불린다. 또한 이 과정에서 황금빛 색깔을 띄어 중의적인 표현으로 사용한다.
황금밥은 건강 뿐 아니라 김밥의 맛을 돋보이게 한다. 재료 본연의 맛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하여 천연의 감칠맛이 나며, 이는 여우애김밥에 단골고객이 많은 이유이기도 하다.
김밥 분식전문점 창업 가맹 프랜차이즈 여우애김밥은 황금밥 외에도 밥 없는 김밥으로 불리는 키토김밥(계란김밥)이 인기다. 키토김밥은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인 키토제닉에서 착안한 메뉴로, 밥 대신 계란을 듬뿍 넣어 맛과 건강, 식감을 모두 잡은 메뉴이다. 특히 계란야채김밥, 계란소시지김밥, 계란새우튀김김밥 등 다양화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러한 메뉴 경쟁력에 힘입어 여우애김밥은 최근 전국에 가맹점 확대하고 있다. 최근 고양도래울점, 부산명륜점, 북가좌점 등 주요 상권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였으며, 용인기흥 등 다수 매장이 오픈을 준비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