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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헤라가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헤라는 지난 1일 일본 최대 규모 뷰티 정보 플랫폼이자 멀티브랜드숍인 앳코스메(@cosme) 도쿄, 오사카점에 공식 입점했다고 7일 밝혔다. 일본 시장에서 블랙쿠션, 센슈얼 누드밤, 센슈얼 누드 글로스 등 브랜드 대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8월31일부터는 일본 도쿄 시부야의 대형쇼핑몰 '스크램블 스퀘어'에서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현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브랜드 대표 제품을 직접 써보고 헤라 소속 아티스트들이 제공하는 전문적인 메이크업 서비스 등을 받아볼 수 있다.
헤라는 일본 시장 공식 진출 전인 올해 7월, 현지 유통사 및 미디어, 인플루언서 등 300여명이 참가한 VIP 행사를 개최했다. 해당 행사를 통해 브랜드 대표 메이크업 룩과 루틴, 주요 제품 라인업을 소개했다.
행사에서는 2017년 출시 이후 국내외에서 누적 판매량 856만개를 돌파하며 한국 쿠션 브랜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블랙쿠션'과, 브랜드 앰버서더인 '블랙핑크 제니 아이템'으로 알려진 '센슈얼 누드 밤, 글로스' 제품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올해 10월부터는 추가로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온라인 채널 입점도 확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일본 온·오프라인 시장 전방위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해 현지에서 새로운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헤라는 일본 시장을 필두로 글로벌 시장 공략도 더욱 가속할 계획이다. 헤라 브랜드 관계자는 "일본을 시작으로 태국 등 아세안 지역에 추가로 진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