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이 국내에 시판된 준대형 세단 가운데 온라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 G80이 국내에 시판된 준대형 세단 가운데 온라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 G80이 국내에 시판된 주요 준대형 세단 브랜드 가운데 지난해 4분기(10~12월)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4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1위 제네시스 G80은 조사 기간 총 2만3953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2위는 총 1만6911건의 정보량을 기록한 메르세데스-벤츠의 E-클래스가 차지했고 3위에는 현대자동차 그랜저(1만1350건)가 이름을 올렸다.

4위는 BMW 5시리즈다. BMW 5시리즈는 이 기간 9876건의 정보량을 기록됐다. 아우디 A6는 9725건의 포스팅 수로 5위에 자리했다.

이밖에 ▲6위 기아 K8(6493건) ▲7위 테슬라 모델S(5425건) ▲8위 렉서스 ES(4066건) ▲9위 볼보 S90(1793) ▲10위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1303건) ▲11위 캐딜락 CT5(549건) 순이다.


이번 조사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엑스(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정부 등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12월 국내 시판 준대형 세단 브랜드 11개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다.

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시판 중인 준대형급 세단을 데이터앤리서치가 임의로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