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지난 8월 개최한 'K-뷰티 엑스포 대만 2024' 인파.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가 지난 8월 개최한 'K-뷰티 엑스포 대만 2024' 인파.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가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뷰티시장에서 도내 중소 뷰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국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경기도는 뷰티산업 육성 지원올 위해 개최한 K-뷰티박람회를 통해 1,339억원 규모의 수출상담을 성사하는 등 사업 분야별 성과를 거뒀다고 17일 밝혔다.


기업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한 '뷰티산업 육성지원' 사업에 참여한 용인의 한 기업은 차별화한 에스테틱 화장품 디자인 개발로 국내외 업체와 8건의 계약을 체결, 매출액이 지난해 대비 1억3000만원이 증가했다.

도는 뷰티산업 육성지원 사업으로 26개 기업에 차별화한 디자인 개발과 시제품 제작을 지원했다. 경영·마케팅·특허·인증 분야 기업에는 맞춤형 컨설팅 30건을 제공했다.

또한, '뷰티기업 마케팅 지원' 사업으로 올해 대만과 베트남에서 K-뷰티 엑스포를 개최했다. 도내 100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1,339억원 규모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두 차례의 박람회에 16만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국내·외 천연물·합성물 소재 개발' 사업을 추진해 그린바이오 신소재 개발과 뷰티시장 산업화를 지원했다. 도내 뷰티기업들의 기능성화장품 효능 입증을 위한 임상시험비 지원과 기술이전(항비만 조성물, 피부미백용 조성물) 등 기업의 사업화 지원 성과를 거뒀다.

김성범 경기도 바이오산업과장은 "뷰티산업은 기술력과 K-컬처에 대한 관심도 등에 힘입어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분야"라며 "올해 사업을 보완·발전시켜 내년에는 보다 많은 성과를 거두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