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관광공사가 행정안전부 산하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실시한 '2024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2023년 5월부터 2024년 4월까지 전국 지방공기업 384곳의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항목은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분야 15개 세부 항목이다.
조사 결과 공사는 '사회적 만족' 분야에서 '지속성' 과 '공익성', 서비스 결과 분야에서 '편의성', '신뢰성', '충족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사업 분야별로는 'MICE 지원사업'과 '관광 마케팅 및 지원사업'에서 고객 만족도가 두드러졌다.
공사는 지난해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을 2년 연속 취득했으며 고객 서비스 매뉴얼을 정비하고 직원들의 CS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고객 점점시설인 송도컨벤시아와 상상플랫폼 관련 부서 대상 특화교육도 진행하는 등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백현 공사 사장은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사업 추진으로 지속적인 고객만족 경영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