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약한영웅 Class 2'부터 '당신의 맛'까지 글로벌 흥행작의 중심에 배우 유수빈이 있다.
OTT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유수빈 주연 지니 TV 오리지널 '당신의 맛'(크리에이터 한준희/극본 정수윤/연출 박단희)은 14일 기준 넷플릭스 TV쇼 부문 글로벌 2위에 진입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이뿐만 아니라 전 세계 84개국 톱10 안에 진입, 그중 23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유의미한 기록을 세웠다.
국내 반응 역시 뜨겁다. 2회 공개 직후인 15일 '오늘 대한민국의 톱10 시리즈' 1위를 차지하며 흥행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지난달 25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2'(극본 박현우, 유수민/연출 유수민/기획총괄 한준희) 역시 공개 첫 주(4월 25~27일) 동안 610만 시청수를 기록, 글로벌 톱10 시리즈(비영어) 부문 1위를 차지했고, 2주 차에는 640만 뷰를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 공개 3주가 지난 현재도 33개국에서 톱10을 유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약한영웅2', '당신의 맛' 두 작품을 향한 글로벌 시청자들의 관심이 연일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작품마다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유수빈을 향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유수빈은 '약한영웅2'에서 연시은(박지훈 분)이 전학간 은장고등학교에서 처음 등장한 일진이자 전형적인 '강약약강' 최효만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특히 극 초반 연시은과 팽팽한 대립각을 세우며 극의 몰입도를 배가, 시청자들을 '약한영웅2'에 푹 빠져들게 했다.
그런가 하면 '당신의 맛'에서는 '약한영웅2'에서 선보였던 최효만의 얼굴을 완벽하게 지우며 천방지축 국밥집 후계자 '신춘승'으로 변신, 친근함이 묻어나는 연기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렇듯 작품마다 전 작품의 얼굴을 완벽하게 지우며 새로운 모습으로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는 유수빈이다. '믿고 보는 배우'에서 '대체 불가 흥행 배우'로 우뚝 선 그를 향한 호평이 계속될 전망이다.
한편 유수빈이 출연하는 '당신의 맛'은 매주 월, 화 오후 10시 ENA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