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전 포스터/사진=국립부산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은 흡연 위해 예방 유아 체험전 '노담밴드의 튼튼섬 모험'을 17일부터 11월2일까지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유아를 대상으로 흡연과 간접흡연의 해로움을 알리고 흡연 예방을 통한 성장기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생산성본부와 협력해 마련됐다.


전시는 아이들이 동화 속 동물 주인공들과 함께 상상의 섬인 튼튼섬을 모험하며 금연과 환경 주제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10종의 콘텐츠로 구성했다. 주요 전시물로는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분리수거하는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요', 담배연기 노출에 대비하는 '담배 연기를 만나면', 흡연한 인체를 살펴보는 '콜록콜록 아파요', 생물을 비교해 담배의 위해성을 살펴보는 '숲속 실험실' 등이 있다.

전시는 국립부산과학관 1층 꿈나래동산에서 개최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유아 단체 대상으로 전시 해설 포함한 유아 흡연 예방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어 교육 예약을 희망하는 단체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권수진 국립부산과학관 과학문화실장은 "이번 전시는 유아들이 놀이를 통해 흡연의 해로움을 인식할 수 있도록 기획된 순회전시"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하고 뜻깊은 콘텐츠를 선보여 복합 과학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