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반전 매력을 지닌 비밀 요원으로 변신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아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이브 네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첫 번째 무드 샘플러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비밀 요원으로 분한 아이브의 독보적인 비주얼과 유니크한 스타일링이 담겼다. 파란색, 노란색의 아이섀도와 컬리 헤어 등 개성 넘치는 포인트를 완벽히 소화한 멤버들은 고요한 배경 음악 속에서 몽환적인 무드를 자아냈고, 이후 무언가를 속삭이는 장면으로 호기심을 자극했다.

중반부에는 천사 링 이모지가 악마 뿔로 변하는 화면이 등장하며 분위기가 전환된다. 멤버들은 당당한 포즈와 장난기 넘치는 표정, 자유로운 제스처로 숨겨진 이면의 모습을 드러냈고, 때로는 불량스럽게, 때로는 쿨하고 유쾌한 바이브를 풍기며 반전 매력을 선사했다.

특히 가을이 레이의 지명수배 전단을 벽에 붙이는 장면을 비롯해 돋보기와 증거물로 단서를 찾는 연출, 자물쇠를 푸는 등의 장면은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높였다. 아울러 영상 말미에는 초반에 등장했던 '[*****]' 표시가 'SECRET'이라는 단어로 바뀌며 의미심장한 여운을 더했다.


오는 25일 발매되는 '아이브 시크릿'에는 타이틀곡 'XOXZ(엑스오엑스지)'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된다. 'XOXZ'에는 장원영이, 수록곡 '미드나잇 키스'(Midnight Kiss)에는 리즈가 작사로 참여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