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가 추진한 '골목경제119 프로젝트'가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주민들의 생활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3일 서구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지역 내에서 유통된 온누리상품권 규모는 524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13배인 488억원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성장은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의 자료를 토대로 분석된 결과로 특히 디지털온누리상품권의 활성화가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된다.
상품권 충전 시 기본 10% 할인에 더해 페이백 10%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주민들은 실제 사용금액 기준 약 105억원의 절약 효과를 거뒀다. 서구는 이러한 추세가 연말까지 이어질 경우 누적 절감액이 2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서구는 소비 촉진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일부터 연말까지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이후 추가로 5% 페이백 행사를 자체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