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가 지난 1년 동안 수출 3억달러(4400억여원)를 기록했다. 백신 및 면역글로불린 혈액제제 알리글로 성과 덕분이다.
GC녹십자는 지난 4일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수출의 탑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의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수여된다. 해당 기간 GC녹십자는 전년 대비 37% 성장한 3억달러의 수출을 기록했다.
수출 성장은 견고한 글로벌 백신 사업과 함께 알리글로의 가파른 매출 확대가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GC녹십자는 국제 조달 시장에서 독감백신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수두백신 '배리셀라주'의 수주 증가도 이어져 백신 사업의 해외 확장을 지속하고 있다.
알리글로는 미국 시장 진입 첫해인 2024년에 약 5000만달러(약 74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1억달러(약 1500억원) 매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허은철 GC녹십자 대표는 "미국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사업 확대를 계기로 글로벌 사업 확장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며 "R&D(연구·개발)·생산·제품 경쟁력의 시너지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