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스타벅스는 임직원 50여명이 직접 참여해 작년 크리스마스 시즌 기간 동안 스타벅스 매장에서 전시되었던 트리 700여 개를 직접 세척하고, 트리를 꾸밀 수 있는 장식물과 다양한 간식을 함께 손수 포장하는 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 |
▲ 제공=스타벅스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
아울러, 서울숲공원에도 지난 11월에 전개했던 자원선순환 친환경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20여개의 크리스마스 트리가 전달된 바 있으며 연말까지 공원을 방문한 시민들을 위해 전시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6년부터 10년간 NGO 파트너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전국의 취약계층 아동을 후원하는 희망배달 캠페인을 비롯해, 매년 연말에는 수익의 일부를 스타벅스 레드 컵 기금으로 조성해 전달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4년 10월에는 이익공유형 매장인 대학로 커뮤니티 스토어를 오픈해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전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