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브랜드스토어’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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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가 홈카페를 위한 모든 것을 다 갖춘 ‘카페베네 브랜드스토어’를 오픈했다.

카페베네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식음료 구매 수요가 증가한 추세와 집에서 편하게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트렌드에 발맞춰 카페베네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열었다. 카페베네 스마트스토어는 ‘나만의 카페를 위한 모든 것이 있는 곳’을 콘셉트로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카페베네의 다양한 커피와 MD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스토어는 판매 제품으로 카페베네의 커피에 대한 14년 노하우와 정성을 담은 콜드브루와 드립백 등의 커피 상품과 유리컵, 텀블러 등 일상 곳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MD 제품 등을 다양하게 갖췄다. 또한, 다가오는 설날을 맞이해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베네브루 선물 세트와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카페베네, ‘브랜드스토어’ 오픈

한편, 카페베네는 지난 2016년 계약해지 184개, 명의변경 71개를, 2017년에는 계약해지 177개, 명의변경38개를, 2018년에는 계약해지 185개, 명의변경 30개, 2019년에는 계약해지 63개, 면의변경 32개를 기록했다. 2019년에 들어 폐점이 다소 둔화된것으로 나타났다. 카페창업 브랜드로써 매력도는 많이 떨어진 상태이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가맹사업거래 정보공개서에서는 2016년 697개를, 2017년 534개, 2018년 363개, 2019년 325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강동완
강동완 [email protected]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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