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필로데이터 CI(좌), ㈜비비비 CI(우) |
개인 건강 정보 공유 플랫폼 ㈜필로데이터(대표: Tommy Choi)가 4일 글로벌 건강진단 기기 전문 기업 ㈜비비비와 공동 업무협약을 공식 체결했다.
이번 MOU를 기점으로 필로데이터의 개인 건강 정보 데이터 플랫폼 운영 및 체외 진단 의료 기기를 통한 개인 건강 정보 데이터의 수집 및 활용을 위한 공동 업무를 전개하기로 했다.
비비비는 진단 기기 전문 기업으로,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체외 진단 기기인 ‘엘리마크’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엘리마크는 혈액을 활용하여 각종 검사 및 진단이 가능하며, 검사 후 수 분 내 매우 높은 정확도의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비비비는 최근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개발, FDA로부터 ‘긴급 사용 승인(EUA)’을 받은 후 전 세계에 수출하고 있기도 하다.
필로데이터는 개인 건강 정보를 소비자 및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공급자 간 공유할 수 있는 분산형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 건강 정보를 보다 투명하고 안전하게 보존하고, 이를 안정적으로 공유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건강 정보를 공급한 개인은 물론 이를 활용 및 가공한 참여자 모두에게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필로데이터 관계자는 “이번 비비비와의 MOU 협약을 통해 체외 진단 의료 기기를 활용한 진단 데이터, 라이프 로그 등과 같은 다양한 개인 건강 정보를 더욱 폭넓고 정확하게 수집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ICT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공동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기도 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