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쫓는 2030세대 간편식... 올반X곰표 협업 '밀눈핫도그 3종' 개발

신세계푸드, 소비자 식생활과 라이프스타일 반영해 협업 확대하며 간편식 시장 공략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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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의 가정간편식 브랜드 '올반'이 다양한 이색 협업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곰표'와 만났다. 올반X곰표 밀눈핫도그 3종./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의 가정간편식 브랜드 '올반'이 다양한 이색 협업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곰표'와 만났다. 올반X곰표 밀눈핫도그 3종./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의 가정간편식 브랜드 '올반'이 다양한 이색 협업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곰표'와 만났다.

6일 신세계푸드는 대한제분 곰표 밀가루와 협업해 '올반X곰표 밀눈핫도그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뉴트로 열풍을 타고 젊은층 사이에서 협업 맛집으로 떠오른 곰표와의 협업을 통해 그간 주로 자녀들을 위한 간식으로 올반 찰핫도그 간편식을 구입했던 주 구매층을 재미를 쫓는 2030세대까지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올반X곰표 밀눈핫도그는 곰표 밀가루를 활용한 프리믹스로 반죽해 식감이 부드럽고 쫄깃할 뿐 아니라 영양소가 풍부한 로스팅 밀눈을 첨가했다. 

제품 종류는 '플레인', '닭가슴살', '모짜렐라치즈' 등 3종이다. 정통 맛인 '밀눈핫도그 플레인'은 국내산 돈육으로 만든 소시지를 사용했다. 국내산 닭가슴살을 활용한 '밀눈핫도그 닭가슴살'은 청양고추의 칼칼한 매콤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며 '밀눈핫도그 모짜렐라치즈'에는 스트링치즈를 통째로 넣었다. 

조리방법은 냉동 상태인 핫도그의 포장지를 제거한 뒤 전자레인지에서 1분간 데우거나 에어프라이어에 180도로 설정 후 12분간 조리하면 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인기가 높은 올반 찰핫도그의 고객층 확대를 위해 젊은층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식생활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다양한 협업마케팅을 선보이며 가정간편식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손민정
손민정 [email protected]

안녕하세요. 산업부 유통팀 손민정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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