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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삼립이 2024년까지 매출 4조원 달성이라는 목표를 제시했다. 사진은 SPC삼립 로고./사진=SPC 공식 홈페이지 캡처 |
21일 SPC삼립은 2021년 매출 2조9470억원, 영업이익 6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15.9%, 영업이익은 28.6% 증가했다.
이번 호실적에는 지난해 사업의 양대 축인 베이커리와 푸드사업이 고르게 성장한 점이 영향을 미쳤다. 온라인 유통 플랫폼 확대로 온라인 사업 매출도 전년 대비 133% 성장한 963억원을 기록했다.
SPC삼립은 2024년까지 매출 4조원, 영업이익 11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베이커리와 푸드, 온라인과 오프라인, B2B(기업 간 거래)와 B2C(기업과 소비자 거래)를 아우르는 기업을 꿈꾼다.
이를 위해 HMR(가정간편식)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등 푸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온라인 사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냉동 HMR 시장에도 새롭게 진출하며 새벽배송 및 라이브커머스 사업도 강화할 계획이다. 푸트테크 사업과 친환경 브랜드 육성에도 힘쓴다.
황종현 SPC삼립 대표이사는 “변화하는 소비자와 유통환경 트렌드를 반영한 사업 전략으로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2024 비전을 달성할 것”이라며 “연구·개발 투자 확대를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 확보에 힘쓰고 건강한 식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해 기업 및 주주가치 제고에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