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문화관광재단이 오는 31일까지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3년 청년 영주여행 공모전 'Young 주' 참여자를 모집한다./사진제공=경북 영주시
영주문화관광재단이 오는 31일까지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3년 청년 영주여행 공모전 'Young 주' 참여자를 모집한다./사진제공=경북 영주시


영주문화관광재단이 오는 31일까지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3년 청년 영주여행 공모전 'Young 주' 참여자를 모집한다.

20일 영주문화관광재단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주민등록상 관외 거주자이며,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총 70팀(개인 혹은 최대 4인의 팀)을 선정하며, 1인팀 20만 원, 2인팀 30만 원, 3인팀 이상 40만 원의 여행 경비를 지원하고, 영주를 나타내는 소정의 여행 굿즈를 제공한다.


지원 신청은 영주의 여행 컨셉과 일정, 그리고 방문 예정지와 여행 코스 등의 계획안을 제출 후, '영주 365시장', '선비골전통시장', '신영주번개시장' 등 영주시 전통시장을 방문 후 여행 보고서와 현장 사진을 포함한 후기를 주최 측에 제출하고, 개인 SNS에 작성하면 된다.

제출된 여행 보고서는 영주 쇼핑 관광 활성화 라는 공모전 취지에 부합하는지(적합성). 여행 테마 및 상품 구성의 차별성(참신성), 기획안의 논리 및 현실성(완성도) 등을 검토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하며, 각 50만 원, 30만 원, 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영주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영주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청년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새로운 영주 관광자원을 발굴과 확산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청년의 시선으로 영주를 자유롭게 그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